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사람들 사람들
이창희 광주문화원장 취임식 열어"전통·현재 아우르며 미래 향해 진일보"
  • 구학모 기자
  • 승인 2018.03.13 17:48
  • 댓글 0

스시아이컨벤션센터에서 13일 오전 조억동 광주시장, 소병훈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의장, 경기도 문화연합회 염상택 회장과 유관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문화를 사랑하는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창희 광주문화원장 취임식이 성대히 개최되었다.

이창희 광주문화원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30여 년 동안 역대 원장님과 임직원, 그리고 회원님들께서 광주의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 저와 9대 임원들이 그 바통을 이어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기관으로써 전통과 현재를 아우르며 미래를 향해 진일보 할 수 있는 문화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문화는 인류가 모든 시대를 통하여 이루어 놓은 일체의 성과로서 의식주를 비롯하여 기술, 학문, 예술, 도덕, 종교 등의 물심양면에 걸친 생활양식과 내용을 포함한다"며 "문화원은 향토문화 보전·전승이라는 고유의 업무뿐 아니라 다문화를 포함한 생활 전반적인 문화양식을 다루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실질적인 삶의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총체적인 관점에서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런 측면에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할 만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야 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다"고 말하고 "임기 동안 이 과제를 조금이나마 풀어갈 수 있도록 문화가족 여러분께서 지대한 관심으로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끝으로 "우리는 마땅히 전통문화의 보전에 정성을 다하고 심혈을 기울려 새로운 문화를 일굼으로써 보람으로 삼을 것이며 나아가 문화인의 긍지를 가지고 이를 후손들에게 광주문화원이 또 한 단계 도약하기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구학모 기자  khm3739@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람들면 다른기사 보기
구학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