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 의료 자선활동을 통해 지속적 교류

보건복지부 지정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과 대한민국 유일의 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을 운영중인 혜원의료재단(이사장 박진식)이 아프리카 앙골라 대사관과 26일 협약을 체결, 아프리카 지역 의료 교류의 출발을 알렸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왼쪽)과 알비누 말룽구 주한 앙골라 대사(가운데), REI홀딩그룹 홍순봉 회장(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박경서 국제진료센터장, H. E. Albino Malungo(알비누 말룽구) 주한 앙골라 대사, Jairo Edgar Neto Gouveia(자이로 에드가르 네토 고베이아) 주한 앙골라 대사, REI홀딩그룹 홍순봉 회장 외 10여 명이 참석했다.

아프리카 앙골라는 아프리카 최대 산유국 중 하나로 선진 의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앙골라 대사관과의 협약은 대한민국과 앙골라 양국의 의료 교류 활성화를 위한 시작으로 앙골라 대사관, UAE자본계투자회사인 REI홀딩그룹,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3자 간의 협약으로 진행됐다.

(오른쪽) 알비누 말룽구 주한 앙골라 대사(왼쪽에서 두번째)와 자이로 에드가르 네토 고베이아 주한 앙골라 대사(왼쪽에서 세번째)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을 둘러보고 있다.

협약을 통해 향후 앙골라 심장병 어린이를 위한 의료 자선 봉사활동을 개시하고, 지속적인 의료 교류를 통해 양국 간의 우의를 다질 예정이다. 4월에는 앙골라 보건부를 비롯한 앙골라 국가 정부와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REI홀딩그룹을 필두로 대한민국과 앙골라 간 선진 의료교류를 위한 본격적인 실무 협의를 착수할 계획이다.

알비누 말룽구 주한 앙골라 대사는 “몇 년 전, 한국에서 수술을 받으면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한 바 있다”며, “앙골라 지역 환자들이 대한민국, 특히 세종병원의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세종병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의료기관을 대표하여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앞으로도 많은 부분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은 1989년부터 해외 의료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11일 아랍에미리트 샤르자 지역 투자청과 협약을 체결, 중동 지역 병원 진출을 위한 서막을 연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