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민 모두 공감하는 행정 펼치겠다”

의정부시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7일까지 4개 행정복지센터와 10개 洞 주민센터에서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해 주요업무를 보고받고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올 한해 의정부시민 모두 공감하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했다.

주요업무보고회는 참석내빈 소개, 개회 및 국민의례,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 동영상, 자생단체 활동 동영상, 동 업무보고, 시장 인사말, 주민과의 대화(건의사항 청취 및 답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보고회에서 건의사항은 교통 23건, 도로 14건, 복지 10건, 체육 5건, 안전 6건, 환경 10건 주거 9건, 지역개발 6건, 기타 15건 등 98건이며 동별 건의사항은 각 동별로 2~16건 이다. 각 동별 주요업무보고회 내용은 다음과 같다.

-흥선동 (1월22일)

흥선동

흥선동(권역국장 정승우)은 지난달 22일 오전10시 행정복지센터 3층 흥선홀에서 자생단체회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洞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국가유공자 수당 인상, 흥선동 일부 도시가스 미보급 지역에 대한 설치, 안골유원지 폐가 환경정비, 호국로 954일대 도시계획도로(소로 2-상직1호선)개설, 경전철 지선신설 노선검토 및 용역결과 진행상황, 백석천 자전거도로 완공시기, CRC안보테마관광단지 운영방향 등의 건의사항이 나왔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정영 도의원, 장수봉 시의회 부의장, 안춘선 시의회 운영위원장, 최경자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1동(1월23일)

의정부1동

의정부1동(동장 남성범)은 지난달 23일 오전10시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洞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경전철 지선화, 을지대 부속병원 건립 등 시 현안사항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으며 의정부1동은 주민센터 청사환경 개선사업, 주인이 즐거운 주민센터 운영, 희망·나눔을 실천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현, 상생과 발전을 위한 도농교류 등 주요사업을 보고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정영 도의원, 장수봉 시의회 부의장, 안춘선 시의회 운영위원장, 최경자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3동(1월23일)

의정부3동

의정부3동(동장 김상래)은 지난달 23일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위한 洞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정부3동은 지역개발사업에 따른 신속한 생활민원 처리, 취약계층 안심골목 방범서비스 실시, 주민과 함께하는 차별화된 주민자치센터 운영, 먹거리 안전을 위한 자매결연 사업 추진, 밝고 깨끗한 의정부3동 만들기, 다가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등 주요사업을 보고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정영 도의원, 장수봉 시의회 부의장, 안춘선 시의회 운영위원장, 최경자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가능1동(1월24일)

가능1동

가능1동(동장 홍승의)은 지난달 24일 오전10시 주민센터 3층 가능홀에서 자생단체 회원과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과의 대화시간에는 가능동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주차장 건설 계획, 복합스포츠센터 건립, CRC 미2사단 활용 방안, 송추길 국고 39호선 확장, 경전철 지선 연장 계획 등 가능동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 주요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질의가 이어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가능동은 지금은 낙후된 듯하지만 향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지역으로 지금처럼 지역에 대한 사랑과 애착, 자부심을 갖고 밝은 청사진을 그려 달라”고 당부했다.

 

-녹양동(1월25일)

녹양동

녹양동(동장 이영준)은 지난달 25일 오전10시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洞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과의 대화시간에는 녹양동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미2사단 이전 및 부지 활용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업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녹양동 주요사업으로는 지난 2년간 녹양천변에 조성된 장미터널이 주민들의 큰 호응에 따라 이를 연장 설치해 시민 누구나 걷고 싶은 거리, 녹양동의 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며 차별화된 특색 있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그린 클린 동네 만들기 실천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한 녹양동 실현을 비전으로 보고하기도 했다.

 

-호원2동(1월25일)

호원2동

호원2동(권역국장 이병우)은 지난달 25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들은 직동공원 내 통나무집 설치와 도로개설 사업 등을 건의하는 등 시정에 뜨거운 관심과 참여 의식을 보여주었다.

호원2동은 주민과 함께하는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에 집중하고 언제나 주민이 행복해 하는 모범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보고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해 선진 맞춤형 행정복지기관으로서 가치와 필요성을 잘 보여주었으며 올해에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으로 주민들을 행복하게 해드리는 최일선 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의정부2동(1월26일)

의정부2동

의정부2동(동장 우종모)은 지난달 26일 오전 10시부터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의정부2동 신축 청사 구체적인 건립 시기, 치안불안에 따른 방범용 CCTV 설치, 백석천 근린공원 시설 개선, 국도 39호선(송추길) 확장 가능여부, 경민대학 인근 CRC 미2사단 평택이전 시기 및 이전 후 부지 개발계획 등을 물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여러분들의 열정과 관심이 훈김으로 퍼진다면 앞으로 의정부시는 다이아몬드 같이 빛나는 보석같은 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정진선 도의원, 안춘선 시의회 운영위원장, 김일봉 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구구회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호원1동(1월26일)

호원1동

호원1동(동장 이종태)은 지난달 26일 오후 2시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호원1동은 시민이 잘 살고 건강한 희망도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 조성하는 머물고 싶은 마을 만들기 사업,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희망 나눔 플러스 사업, 수강생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품위 있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갈 호원1동의 2018년에 대해 보고했다.

특수시책으로는 걷고 싶은 아름다운 중랑천 산책로 조성을 위한 장미터널설치 사업 보고와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송산1동(1월31일)

송산1동

송산1동(동장 박금숙)은 지난달 31일 오전 10시 자생단체 및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복합문화창조단지 조성사업 추진과정과 향후 복합문화창조단지에 입주가 완료되면 의정부시민과 송산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해 줄 것과 민락2지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 공간 확보와 전철 7호선 연장시 민락지구에 새로운 역을 설치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송산1동 한 주민은 “시장님의 다리가 불편함에도 방문해 주어 감사하다”며 “쾌유를 바라며 오늘 업무보고회를 통해 시청 간부공무원과 시장님께서 자세하게 답변을 해주어 시의 전반적인 사항을 자세히 알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원기·박순자 도의원, 박종철 시의장, 안지찬·김현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자금동(2월1일)

자금동

자금동(동장 전희길)은 지난 1일 오전 10시 주민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洞 주요업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을지대학교 캠퍼스와 부속병원 건설 등 시 현안에 대한 질의와 그린벨트 지역 거주 주민들의 어려운 여건 개선 등을 건의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자금동은 이날 주민과 함께 행복이 꽃피는 마을 만들기를 목표로 365가까이愛 다가가는 주민센터, 따뜻한 이웃사촌 만들기, 쾌적하고 안전한 숨쉬는 마을 만들기 등 3가지 중점과제를 보고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박종철 의정부시의회 의장, 김원기 도의원, 박순자 도의원, 안지찬 시의원, 김현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신곡1동(2월5일)

신곡1동

신곡1동(권역국장 임문환)은 지난 5일 주민센터 3층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공감 행정 구현을 위한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시의 역점 추진사업인 직동·추동 민간공원 조성사업,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사업 등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면서 시책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신곡1동은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나눔으로 행복이 플러스 되는 주민참여형 복지서비스 제공, 주민밀착형 일자리 상담 창구 운영,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복지자원의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 및 현장중심의 복지실현, 안전사고 예방활동 및 안전하고 스마트한 보행환경 조성을 통한 안전중심축 신곡권역 조성을 보고했다.

한편 신곡1동 한 주민은 “시장님의 다리가 불편한 가운데서도 직접 동을 방문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시의 주요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장암동(2월5일)

장암동

장암동(동장 김재훈)은 지난 5일 오후 2시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장암롯데캐슬과 복합문화융합단지 조성, 장암동 소풍길 관련, 을지대학교 캠퍼스와 부속병원 건설, 경기북부 청사 광장 조성, 장암4구역 재개발 소음 및 먼지 문제 개선 등을 건의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부상으로 인한 불편한 몸에도 불구하고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참석해 많은 시민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업무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국은주 도의원, 정선희 시의원, 권재형 시의원, 임호석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송산2동(2월6일)

송산2동

송산2동(권역국장 김성수)은 지난 6일 오후 2시 주민센터 제2별관에서 자생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송산2동 인구가 금년 말에 8만2천여 명을 예정에 두고 있는 거대 동으로서 지역의 관심사인 송산2동 청사 이전, 경전철 노선 지선 운행 및 도봉산~옥정광역철도 건설사업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송산2동은 송산권역 주민자치센터 통합 작품발표 및 전시회 개최,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 등 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위기가정 발굴 3일 이내 우선 방문 상담제 운영, 송산권역 Happy매니저 운영 활성화, 재난예방 및 시설물 안전관리, 7개의 주민참여예산사업 등을 보고했다.

 

-신곡2동(2월6일)

신곡2동

신곡2동(동장 신태수)은 지난 7일 자생단체 회원 및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주민들은 추동공원 조성사업과 신곡2동 별관 신축, 북부광장 조성사업, 동오마을 노상공용 주차장 조성사업 계획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면서 지역발전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동오마을의 상권활성화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한 입체식(지하)주차장 조성계획에 따라 올해 본예산에 설계비를 반영해 설계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보고회에서는 신곡2동 자생단체의 활동 동영상 상영으로 자생단체간의 화합과 협력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