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고양시 가좌보건지소, 줌바댄스 열기로 후끈3개월 단위로 모집… 매주 월·수·금 오후 2시 운영
  • 이승철 기자
  • 승인 2018.02.13 18:56
  • 댓글 0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에서 올해부터 신설 운영 중인 ‘건강 업(up) 줌바댄스’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으쌰 으쌰”  “하나둘, 하나둘…” 쌀쌀한 날씨 속에도 보건지소 내 건강마루에는 라틴음악과 함께 운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열기로 가득하다.

줌바댄스는 춤과 운동을 결합한 운동법으로 경쾌한 리듬과 따라가기 쉬운 반복적인 동작을 통해 즐겁게 운동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근육강화에도 좋다. 1시간 정도 운동하면 1200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유명하다.

운동 참여자들은 “줌바댄스를 배우면서 근력도 강해지고 군살이 빠지는 것 같고 줌바댄스를 처음 접해보는데 어렵지 않은 동작이라 쉽게 음악에 맞춰 신나게 운동할 수 있어 좋다”며 만족해 했다.

가좌보건지소의 줌바댄스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모집하고 있으며 매주 월·수·금반 오후 2시부터 3시 가좌보건지소 건강마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운동을 원하는 경우 건강원스톱 서비스(사전예약)를 받은 후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상담은 건강관리실(☎031-8075-4786~7)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철 기자  leesc01@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승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