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 플러스 센터 이용자 헬스 케어

하남시 보건소(소장 구성수)는 보건소 신규 사업의 일환으로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과 콜라보 사업을 위한 '청기 올려 백기 내려' 사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3포니 5포니 하는 유행어에서 볼 수 있듯이 급증하고 있는 청년 실업과 더불어 많은 젊은이들이 취업의 실패와 더불어 건강 및 정서적 안정을 찾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격고 혹여는 극단의 선택을 하는 것을 돕기 위함이다.

이는 보건복지가 필요한 시민들이 많이 있는 곳을 직접적으로 찾아가는 건강 도우미 서비스로, 보건소는 이번 미사지역에 개설되는 고용복지플러스 센터에 보건소 요원을 행사 때마다 배치시키고 그 추이를 봐 전담요원 파견을 시키기로 한 것이다.

내용면으로 보면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에서는 청기를 올릴 수 있도록 취업정보와 취업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건소에서는 백기를 내릴 수 있도록 혈압, 혈당 등의 건강 체크 및 개인별 맞춤식 건강교육을 실시하고 구직자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스트레스 검사와 구직의식 고취를 위한 개별 상담 등을 제공해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을 케어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오수봉 시장은 “시청의 각 부서들이 이번 미사지역에 개소하는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를 위한 적극적 협조 요청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 등을 연계해 향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는 지난해 시장의 모든 부서의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적극지원 지시에 힘입어 건설과 도시디자인팀의 지원 및 다른 부서에서도 관심과 조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