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기념회 '성황'

성남시장 선거 출마 예정자인 조광주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0일 오후 3시 저서 ‘기억하라. 너는 눈부시게 아름답다’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재정 경기교육감, 정기열 경기도 의장, 강득구 경기 부지사, 이상락 전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정관계 인사와 성남시 각 단체 대표 등 시민 1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박창순 도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회는 성남시 학생들로 이루어진 댄스 공연과 시민 퍼포먼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정세균 국회의장의 축전, 이재명(성남시장), 안희정(충남도지사), 현역 국회의원인 김진표, 안민석, 이석현, 김두관, 조정식, 양기대(광명시장) 등의 축하 영상이 이어졌으며, 저자 인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출판기념회를 통해 조 의원이 성남시에서 1974년부터 현재까지 학창 시절부터 사회운동, 재선 도의원 활동 및 성남시민과 40여 년간 소통해왔던 저자의 삶의 스토리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조 의원은 인사말에서 저서인 ‘기억하라. 너는 눈부시게 아름답다’에는 사회적 나눔과 배려, 경제적 양극화, 지방분권 등 사회적 전반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각 분야에 대한 가야 할 길을 제시하며, 꾸밈없는 개인적 이야기와 함께 차별 없고 갈등을 줄이는 사람 중심 세상을 만들겠다는 자신의 생각과 염원이 담겨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 순서로 사회자와의 대담을 통해 성남시의 미래를 위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노력하며 공부하면서 실천할 것이라고 조 의원의 철학과 비전을 알리면서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