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학생 최다빈 김하늘 등 14명 참가

강원도 평창 동계올림픽이 오늘(9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 강원도 일대에서 열린다. 평창에서 개·폐회식과 대부분의 설상 경기가 개최되고, 강릉에서는 빙상 종목, 정선에서는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가 개최된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은 9일 오후 8시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세계인을 맞이하는 한국의 종이 울리며 개회식의 막이 오른다. 개회식의 주제는 ‘피스 인 모션(Peace in Motion)’로, 세계인의 평화와 화합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개회식 무대인 올림픽프라자는 하늘에서 바라보면 오각형 모양으로, 평창올림픽의 5대 목표인 문화·환경·평화·경제·ICT 올림픽의 실현을 상징한다.

92개 나라에서 2900여 명이 참가해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등 15개 종목에서 306개의 메달을 놓고 열띤 대결을 펼친다.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금메달 수가 100개가 넘는다. 스노보드 빅에어(남·여), 매스스타트(남·여), 컬링 믹스더블, 알파인 스키 혼성 단체전 등 6개의 세부종목이 새로 추가돼 역대 가장 많은 여성·혼성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올림픽 사상 최초로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이 출전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평창 동계올림픽에 경기도 학생 선수 14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참가 선수는 중학생 1명과 고등학생 13명이며, 빙상, 스키, 아이스하키 등 6개 종목에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종목별 참가 선수 명단은 다음과 같다.△김민석(안양 평촌고·스피드)△황대헌(안양부림고·쇼트트랙)△김예진(안양 평촌고·쇼트트랙)△이유빈(성남 서현고·쇼트트랙)△최다빈(군포 수리고·피겨)△김하늘(안양 평촌중 ·피겨)△김규은(하남 하남고·피겨)△장유진(군포 수리고·스키 프리스타일)△이민식(수원 청명고·스키 스노보드)△김희원(안양 백영고)△정시윤(안양여고)△엄수연(분당 대진고)△이은지(일산 백석고)△최유정(남양주 별내고·이상 아이스하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