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만화로 즐기는 평창올림픽…홍보관 9일 개관한국만화영상진흥원, 강릉서 만화가 열정 담아
  • 강성열 기자
  • 승인 2018.02.07 14:47
  • 댓글 0

국내 유일의 만화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안종철, 이하 진흥원)은 부천시와 함께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빙상종목 경기가 열리는 강릉에 새로운 한류 문화콘텐츠인 한국만화를 널리 알리는 홍보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만화 홍보관(6m×6m, 부스컨테이너)은 9일부터 25일까지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만화문화공간인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의 3대 국제 축제 중의 하나인 ‘부천국제만화축제’ 홍보를 위한 다양한 만화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만화가들이 현장에서 직접 그려주는 캐리커처 체험과 아이패드를 활용해 웹툰을 볼 수 있는 체험, 라이트 박스를 활용해 캐릭터를 따라 그려보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매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선정되는 부천만화대상 수상작 14개 작품과 만화가들의 평창동계올림픽 응원메시지 작품 30점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13일 ‘부천시의 날’에는 부천시 홍보대사 비보이 그룹 ‘진조크루’의 공연과 함께 안중걸 작가의 드로잉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 참가 선수들이 방문하는 ‘강릉선수촌’, ‘평창선수촌’과 국?내외 기자 28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MPC(Main Press Center)에서도 직접 그려주는 캐리커처 이벤트가 운영된다. 캐리커처 제작 패키지에는 참여자들의 서명과 만화가들의 사인이 함께 포함되며, 별도 이미지파일로 수령을 원하는 사람은 향후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내달 9일부터 3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18평창동계패럴림픽 기간에도 강릉 라이브사이트(강릉 올림픽 파크 내 야외잔디광장)에서 만화체험 부스가 동일하게 운영 될 예정이다.

강성열 기자  ksy@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반면 다른기사 보기
강성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