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준 라이브러리.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문화예술 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대중들이 문화예술 자료들을 자유롭게 경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는 것을 그 사명으로 삼는다. 또한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백남준아트센터 연구원들과 외부 연구자들의 연구를 지원한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시각 및 기능적으로 진일보된 문화예술 전문 공공도서관으로 백남준아트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백남준의 예술 사조 및 그의 작품 세계와 관련한 자료, 그리고 문화예술, 문학, 철학, 사회학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한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전문 연구 공간이자 열린 문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경기도 및 용인시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사업금의 후원을 받아 조성되었다.

백남준 라이브러리는 4000여 권의 국내외 단행본 및 전시 도록, 1000여 권의 정기간행물, 850여 건의 오디오 비주얼 자료, 주요 작가들의 아티스트 파일들로 구성되어 있다. 장서들은 백남준, 미디어 아트, 플럭서스를 비롯한 예술, 철학, 미학, 사회학 등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백남준아트센터 데이터베이스(db.njpartcenter.kr)를 통해 소장 자료 및 소장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검색 자료들은 백남준 라이브러리 장서 외에 아트센터 소장 아카이브 컬렉션 및 희귀자료들을 포함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