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후 전 의원 경기교육감 출마

정진후 전 정의당 원내대표(19대 국회의원·비례)는 31일 "학교에 남아있는 낡은 사고와 관행을 없애고 시대 요구에 부응하는 곳으로 만들겠다"라며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정 전 대표는 이날 수원시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교육 현장에서 '차이'는 인정하되 '차별'은 사라지게 해 모든 학생이 다양한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공교육 충실도를 높여 학력 차이를 해소하고 방과후 학교 운영 질을 높여 사교육의 필요성을 줄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하지만 교육은 학교에만 맡겨두어서는 안 된다"라며 "교육청의 전문 역량과 지방자치단체의 행정 능력 등을 조화롭게 결합해 질 높은 교육 복지를 창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초부터 경기도 내 학교 30여곳을 다니며 수업 참관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를 만나 토론해 학교 현장을 살폈다"라며 "지난 30년 초·중등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공교육을 강화해 대한민국 교육 이정표를 제대로 세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 전 대표는 공약으로 교육자치 강화, 민주시민교육 확대, 비정규직 근로자 고용 안정, 과학적인 정책 평가 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내세웠다.

정 전 대표는 안양예술고, 의왕 백운중, 수원 제일고에서 교사를 지냈으며, 제14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과 세월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