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독서의 달 행사 프로그램 안내

경기도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포스터 카피를 공모하여 최우수작으로 시흥시 나길수씨가 응모한 “독서, 참 좋다!”를 선정하고, 경기도 사서서평단에 의해 선정된 도서『누가 무펠에게 책 좀 읽어주세요』의 표지 그림으로 포스터를 제작하였다.

이 포스터는 경기도내 211개 공공도서관을 비롯하여 학교도서관, 도내 31개 시.군 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는 도내 도서관들이 910여개의 다양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군포시에서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제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진흥원‧군포시 주관)”을 연다.  

100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독서대전에는 130여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산본중심상가에서는 동남아 악기 앙클룽 공연, 문인과 명사들의 서재 전시, 페이스페인팅, 책갈피 만들기, 독서가방 만들기, 컵케익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군포시 각 도서관에서도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 전시회, 독서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역시 계절에 맞게 북콘서트, 공연 등이 눈에 많이 띈다. ▲서수원도서관의 ‘국악동화 콘서트’, ▲안산관산도서관, 평택지산도서관, 광명하안도서관의 ‘북콘서트’, ▲안양평촌도서관의 ‘인형극공연’, ▲안산감골도서관의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평택오성도서관의 ‘알랑가몰라 판타지쇼’, ▲파주중앙도서관의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안성공도도서관, 여주도서관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음악콘서트’, ▲안성보개도서관, 양평어린이도서관의 ‘샌드애니메이션’, ▲남양주퇴계원도서관의 ‘가족음악회’, ▲의정부과학도서관의 ‘음악과 대담’ 등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1박 2일로 독서캠프를 여는 도서관도 있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은 수원영통도서관, 포천소흘도서관, 연천도서관 등 이며, 이 밖에도 각 도서관마다 작가와의 만남, 놀이과학, 마인드맵, NIE, 정보활용교육 등 다양한 독서교실이 마련돼 있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의 상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도서관에 문의해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