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복무 관리 체계 구축 협의

경인지방병무청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소재의 사회복지시설인 '버드내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의를 가졌다. 

조규동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이동훈 버드내노인복지관장과의 환담에서 “우리 사회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어주고 희망의 손길이 되어주는 인력이 많이 필요할 것인데, 사회복무요원들이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고, 필요하다면 더 많은 사회복무요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사회복지시설에서 복무하는 여러분의 업무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고 자긍심을 갖고 성실히 복무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 월 2회 이상 지방병무청장이 사회복무요원들이 복무하고 있는 기관을 방문하여 복무기관장과의 환담을 갖고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는 등 병무청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관리 부실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사기진작과 권익보호 확대에도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