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0시부터 확대 운영,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오후 1시였던 평일 오픈 시간을 오전 10시로 확대 운영한다.

그동안 학기 중에는 청소년들의 이용이 잦은 방과 후 시간대에 맞춰 오후 1시에 오픈하여 운영했으나, 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오전시간을 여가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평일 오픈 시간을 오전 10시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꿈누리카페는 매주 월요일 및 매월 둘째 주 일요일이 휴관일이며, 방학기간에는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지난 2017년 10월에 문을 연 청소년 전용카페 꿈누리 카페는 카페테리아, 북카페, 다락방, 멀티룸(파티룸), 코인노래방의 시설과 만화 및 도서, 보드게임, 인터넷부스, 자율조리대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돼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코인노래방은 1곡당 100원씩 이용이 가능하며, 음료와 간단한 간식은 쿠폰 적립 등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청소년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도서와 만화책, 보드게임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꿈누리카페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예(석고방향제, 하바리움 등) 관련 체험 프로그램 운영,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음료 및 간식 증정) 등을 계획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uw1318.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민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꿈누리카페에서 비용 부담 없이 편하게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꿈누리카페가 앞으로 의왕시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