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스텍 찾아 기업 애로사항 청취

황은성 안성시장은 지난 13일 오후 3시 안성 제4산업단지에 위치한 화장품 제조업체인 ㈜피코스텍을 찾아 기업활동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와 안성시민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미양면기업인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성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0여 명이 같이 참석했다. 

㈜피코스텍은 기초화장품, 기능성화장품을 생산하는 제조공장으로 2006년도부터 영업을 시작했고 2016년 서운면 일원 안성제4산업단지에 둥지를 마련했다. ㈜피코스텍은 나름대로의 기술개발과 특허권을 획득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선정됐으며, 2015년에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피코스텍 김형진 대표이사는 이번 현장방문 순회 간담회를 통해 작업장 환경개선 지원과 기술개발에 대한 해외인증의 어려움 등을 건의했다.  

이에 황은성 안성시장은 ㈜피코스텍이 세계 각국으로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 축하드리고 자랑스럽다는 뜻을 전하면서 생산성 향상과 고용촉진에 기여하는 작업환경개선사업 지원과 해외인증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도.시비에 반영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 적극 검토토록 했다. 

한편 “(주)피코스텍과 같은 기업이 자신만의 기술혁신을 통해 작은 분야에서라도 인정받으면, 그것이 바로 진정한 혁신기업이라고 생각한다. 안성시에서 오랫동안 기업경영을 하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해 지역경제 활력화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