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식

안성시와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지난 12일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안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안성시 안성맞춤대로 984)'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성시 김대순 부시장,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 정형우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노동계, 경영계 및 주요기관 기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안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개소의 출발을 축하했다.

안성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실업급여 등 고용센터 업무를 비롯해 안성일자리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복지서비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업무 등을 한 자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ONE-STOP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협업기관 중 안성일자리센터는 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으로 확장이전하게 돼 보다 나은 환경에서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들의 안정적인 취업 알선을 통해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대순 안성시 부시장은 환영사에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통해 안성지역의 고용과 복지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시민의 물과 거름이 돼주고 따스한 햇볕으로 시민 한분 한분에게 사랑을 나눠줄 수 있는 우리시의 대표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