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교 3학년 무상급식 시행을 놓고 지역 여야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같은 당 유영록 김포시장의 요청대로 무상급식을 시행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자유한국당 측은 3학년만 대상으로 하는 것은 형평에 어긋난다며 시행을 늦추자고 맞서고 있다.

14일 김포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시의회 본회의에서 민주당 노수은 의원은 고교 3학년생 무상급식 예산에 27억2000만원을 편성한 수정예산안을 발의했다.

앞서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와 예결특별위가 전액 삭감한 예산을 고스란히 다시 살려 김포시 예산안 원안대로 발의한 것이다.

민주당 측이 유 시장 요청대로 무상급식 예산을 전액 되살리자 한국당은 시장 업무추진비를 삭감하며 맞불을 놨다.

한국당 김인수 의원은 4시간 넘게 정회 뒤 속개된 본회의에서 시장 업무추진비 9100만원과 기관 운영 업무추진비 7900만원 등을 삭감한 수정예산안을 발의했다.

결국 시의회는 이날 예산안을 확정하려고 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한 채 추후 여야 합의를 통해 원만히 처리한다는 방침만 정하고 소득 없이 본회의를 끝냈다.

시는 내년부터 13개 고등학교 3학년생 3688명에게 무상급식을 제공하고, 2019년부터 고교 1·2학년까지 무상급식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지만 지역 정치권의 여야 대립으로 시행이 불투명하다.

시의회는 20일 열릴 제3차 본회의에서 예산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