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주부운동교실 수료식 개최, 106명 수료

의왕시보건소는 14일 보건소에서 2017년 제3기 주부운동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보건소 여성건강센터의 대표 운동프로그램인 ‘비만탈출 주부운동교실’은 비만여성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체지방 검사를 실시한 후 체지방율 28% 이상인 대상자를 선별해 12주간 체중감량 운동을 실시해 참여 전후 체지방 감량을 비교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기 주부운동교실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주2회씩 운영했으며, 처음 110명의 회원들이 운동을 시작하여 이날 수료식에는 97%인 106명이 수료함으로써 건강을 향한 주부들의 열정을 실감케 했다.

이번 3기 회원중 최우수 회원은 3.6kg의 체지방량을 감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회원 평균 체지방량은 0.5kg이 감소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우수 체중감량 회원과 개근 회원에게 별도의 시상품을 전달했다.

김건 부시장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여성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주부운동교실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 말 여성건강센터를 개소하고 비만탈출 주부운동교실, 주부우울증 해소를 위한 힐링요가, 허리근력강화 운동교실 등 여성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