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경기도에서 시행하는 ‘2017년도 시·군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는 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환경 개선을 위해 도내 31개 시‧군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매년 공공도서관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대출권수, 독서문화프로그램 수, 사서 직원 수 등의 도서관 활성화 지표 평가와 더불어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결과를 종합해 이루어졌다.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생애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테마 도서 전시 및 저자특강 등도 함께 개최해 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최병식 관장은 “도서관이 책을 빌리고, 읽는 곳으로서의 역할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시민들이 교양과 문화를 향유하고, 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내년부터 전국 어디서든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책이음 서비스’와 대출 • 반납 정보 등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해 이용자 편의를 한층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