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명 우수지도자 선정·표창

의정부시새마을회(회장 박기환)는 12일 노바웨딩홀에서 안병용 시장, 도의원, 시의원, 사회단체장과 새마을가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의정부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다시 뛰는 새마을운동!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의정부시새마을운동의 1년을 총결산, 평가하며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행사로 식전행사는 신세계섹소폰동회 회원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본 행사는 성과보고와 유공지도자 표창, 대회사, 축사, 우리의결의 등으로 이어졌다. 

올해 유공자로 표창을 수상한 지도자는 국무총리표창 조상권 의정부1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은 최영희 장암동새마을부녀회장, 김경자 새마을문고부회장, 경기도지사표창은 김혜경 호원1동부녀회장 외 3명과 시장, 국회의원, 의장, 새마을회장 표창 등 총41명의 지도자가 올해 우수지도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고 동 평가 최우수동은 자금동새마을회가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특히 노바웨딩홀에서 불우이웃돕기 이불50채를 지원받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기도 했다.

박기환 새마을회장은 “나 한사람의 이익보다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우리라는 공동체를 만들면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구현해 나가자.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2018년에도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적극 사업을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