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평화스토리로 국제적인 주목받아”

김포시홍보대사이자 세계평화작가로 유명한 한한국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이 국제 평화와 언론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2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서 4년 연속 국제평화언론대상 수상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와 국제평화언론대상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창열)가 주최하고, (주)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한국인(대표 강영한)이 주관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제평화언론대상은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밝고 맑은 사회를 만들어 세계평화와 언론진흥창달에 이바지하는 사람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 이사장은 "큰상을 4회에 걸쳐 주신 주최 측에 감사를 드리고, 세종대왕께서 창제하신 위대한 한글을 바탕으로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하게된 것이 무엇보다 잘한 일이다”며 “세계평화작가라는 소명의식을 갖고 더욱더 평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제평화언론대상 조직위원회는 "세계평화작가 한한국 이사장은 수많은 국내외 언론방송을 통해 보도된 바와 같이 UN본부 22개 국가와 북한, 프랑스, 문화체육관광부, 국회, 국내 5개도청 등에 자신의 평화·통일·화합의 지도 작품들을 기증해 소장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에 한글을 통한 평화 메세지를 전달해 문화예술발전에 공헌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평화아이콘, 평화스토리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어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런 도민상과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선정된 그는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2008년 UN본부 21국가로부터 세계평화지도증서, 2009년 북한 문화성으로부터 세계평화보장 (감사서한)인수증, 대한민국 동서화합과 도민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국내 5개 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세계평화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김포시홍보대사인 한 이사장은 그동안 세계평화 운동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시아파워브랜드대상(2017),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2017), 제12회 대한민국경로효친대상, 제3회 한글세계대회 한국세계화(개인상), 글로벌평화공헌대상(2017), 국제평화대상(2017), 4.19 자유평화공헌대상(2016),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2015), 세계명품브랜드대상(2016), 통일부장관 표창(2015) 등 60여 개의 굵직한 상을 수상한 평화작가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