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월 23만3503대 수출

한국지엠(GM) 쉐보레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랙스가 2년 연속으로 '수출 효자 차(車)'의 영예를 안을 전망이다.

트랙스는 국내에서 다른 동급 경쟁모델에 밀리고 있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폭넓은 공간 활용도와 안전성 등을 앞세워 인기를 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트랙스는 올 1∼11월 국산차 모델 중 가장 많은 23만3천503대가 수출됐다. 전년 동기(21만7469대) 대비 약 7.4% 성장한 규모다.

2위는 현대차의 준중형 SUV 투싼이 차지했다. 투싼은 아직 공식적인 집계가 이뤄지지 않았으나 19만대가량 수출된 것으로 파악됐다.

트랙스와 투싼의 월평균 수출량은 각각 2만1000대, 1만7000대다. 이런 추세라면 트랙스는 올해 25만대를 넘기며 작년에 이어 수출 1위 차종에 등극할 것이 확실시된다.

트랙스는 지난해 모두 24만351대를 수출해 현대차 액센트를 제치고 국산차 중 최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국지엠이 연구개발을 주도한 트랙스는 현재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전 세계 6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오펠 모카, 뷰익 앙코르라는 이름으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전체 수출량 가운데 90% 이상이 유럽과 미주 시장으로 건너간다.

트랙스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총 7만9016대 팔려 소형 SUV 세그먼트 내 판매량 3위를 기록했다. 브랜드만 다를 뿐 사실상 같은 차인 앙코르 판매량(7만8565대)까지 합치면 15만7581대로 1위다.

30여 종의 소형 SUV가 각축전을 벌이는 유럽에서도 모카라는 이름으로 연평균 16만대가량 판매돼 상위 3위권 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트랙스가 SUV의 화물 적재 능력을 갖추면서도 소형차의 효율성과 경제성까지 겸비해 유럽과 미주 지역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충족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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