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 기리고 역사·문화예술 알려

호국보훈페스티벌 “잊지 않을게요”가 오는 16일 17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은 순국선열을 기리고 지구인 모든 사람들이 문화와 예술로 하나가 되어 대한민국의 근원인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9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 홍보공연과 12월 16일 토요일과 17일 일요일에 일산 킨텍스 2관 10홀에서 준비 중인 '잊지 않을게요 호국보훈페스티벌'은 대중들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군악대 퍼레이드, 호국영웅 콘테스트, 예술 공연 및 축하 공연' 등과 '다양한 체험부스, F&B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호국보훈페스티벌에는 한류를 세계로, 미래를 이끌 출연진 위주로 '언엔딩, 노크, 치어리터스, 노래하는 말괄량이, 옐로비, 엔젤킹, 랄라쿠스, 유후, 디아이피, 디오직구, 인스타, 노크식스, 서빈, 정선연, SNF크루, 유정&이하평, 버니걸스, S2U, 디제이 쥬시, 피닉스, 비아씨, 걸그룹 오마주, 캐시 코마, 록시, 에이시드, 뉴에이스, 삼순이, 아모르, 리브하이'를 비롯한 많은 팀들이 이틀간에 걸쳐 출연한다.

이에 앞서 지난 9일 오후 4시 홍대 걷고 싶은 거리 2번 버스킹 존 (마포구 서교동 348-63번지)에서는 '걸그룹 오마주, 보컬 유정, SNF CREW , 래퍼 비아씨, 서빈' 등이 홍보 무대를 가지며 현장 참여가 함께하는 오픈 마이크 형식의 공연도 펼쳤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