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두드림뮤직센터에서 '제1회 DDC 힙합 페스타'를 개최하고 댄스와 랩 경연대회를 실시한다.

제1회 DDC 힙합 페스타는 자유를 갈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숨겨져 있는 끼와 재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며, 두드림뮤직센터는 젊은 층들이 공감하는 프로그램으로 동두천만의 새로운 소극장 공연 예술의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갖게 될 전망이다.

이번 경연대회는 첫날인 15일에 DDC 랩 배틀 및 Olltii(올티)와 JJK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16일과 17일에는 DDC 퍼포먼스 및 프리스타일 1:1 댄스 경연대회가 실시된다.

대회 참가방법은 ddcrap@ddchf.kr로 신청하면 되며, 특히 랩 배틀은 1분 이내의 프리스타일 랩 영상을 촬영한 후 첨부해 신청해야 한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퍼포먼스 1백만원, 프리스타일 50만원, 랩배틀 100만원 등 총 4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경연대회 심사위원은 Olltii, JJK, Semi, WAACKER O′S, S.ONE, SOUL.K, KHAN 등 전문가들이 참석하며, Sleepy의 축하공연과 제국의 아이들 멤버인 DJ ZEA:FTER / DJ JOY / DJ DREW / DJ FUNKY MAN / DJ SOM / DJ SKY의 화려한 DJ 쇼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