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3개월간 교류국 친구들과 안산을 알리는 UCC제작 미션활동 펼쳐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 민진영)은 안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제5기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종결식을 가졌다.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I.C.E.L.:International Culture Exchange Lounge)은 해외 국가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 활동을 통해 안산을 알리는 온라인 CC컨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공유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영어 면접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중․고등학생 국제문화교류단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온라인SNS를 통해 노르웨이와 말레이시아에 있는 교류국 친구들과 만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며 메신저를 통해 친분을 쌓고 안산을 알리는 UCC제작 미션활동을 했다.

안산화정영어마을 민진영 원장은 “시를 대표하는 중․고등학생이 국제문화교류단으로서 글로벌 리더의 마인드와 핵심역량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UCC제작물과 온라인 소통을 통해 외국친구들과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세계문화이해의 폭을 넓히는 값진 경험이 되었다”라며 “추후 온라인 교류뿐만 아니라 실제로 만나서 교류하는 오프라인 활동도 고려중이다”라고 밝혔다.

제5기 안산 청소년 국제 홍보대사단의 활동내용은 I.C.E.L. 프로그램 공식SNS (https://www.facebook.com/ansan.iyp/)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화정영어마을 기획홍보팀(031-484-7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