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서…

‘경기도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주최하고 경기도체육회 주관으로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생활체육과 스포츠산업, 학교교육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등 다양한 주제로 향후 경기도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특히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을 좌장으로 경기도 생활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전문가들과 집중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토론회 진행은 ‘경기도 생활체육 현황분석 및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김양례 한국스포츠개발원 정책개발실장의 기조발제와 좌장에 정윤경 도의원, 토론자로는 계은영 고양시 스포츠융합 마케팅 전문위원, 안을섭 대림대학교 스포츠지도과 학과장, 류미경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장, 손영선 군포시체육회 사무국장, 최창호 경기도 체육과장, 곽성호 경기도체육회 체육진흥부장 나선다.
 염종현(더민주,부천1)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대토론회가 경기도 생활체육활성화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토론회 개최를 축하하였다.

좌장을 맡은 정윤경 (더민주,비례)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체육정책 중 하나인 생활체육 참여율 확대에 발맞추어 경기도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체육 현장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경기도 생활체육 발전방향 방안 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