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보수는 지고지순 가치 아냐"

남경필 경기지사는 23일 "개혁보수는 정치 노선이지 지고지순의 가치가 아니다"며 같은 바른정당 소속의 유승민 의원과 입장을 달리했다.

남 지사는 페이스북에 '유승민 의원, 분열의 정치는 그만두고 제대로 된 통합의 길로 갑시다'란 제목의 글을 올려 "개혁보수의 의미도 받아들이는 사람마다 다르다. 정치는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좁혀가며 해결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바른정당 통합파 의원들에게는 '갈 테면 가라'고 말하고, 자유한국당은 아무리 노력해도 통합할 수 없고, 국민의당은 안보관이 불분명해 안 된다고 주장한다면 누구와 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냐"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함께 보수를 개혁하고, 그 바탕 위에 보수를 통합해야 한다. 그리고 보수를 뛰어넘어 중도를 아우르는 대한민국의 통합의 큰 꿈을 시작하자"며 "그러려면 내 안에 있는 독선부터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 의원은 22일 기자회견에서 정치권의 보수통합 논의와 관련해 "개혁보수의 뜻과 가치가 통합의 유일한 원칙이다. 개혁보수의 원칙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과 정당을 같이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또 최근 급부상한 국민의당과의 통합논의에 대해서는 "국민의당이 안보문제에서 그동안 오락가락을 많이 했고 우리와 생각이 다른 정책이 분명히 있다"며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