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남시 미사 강변도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 1차가 호평 속에서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인건설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춘 신흥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는 미사 강변도시의 자족기능 확보 시설 11-1블록과 2블록, 21-1블록에서 선보인 이 스마트한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오픈을 앞둔 2~3차의 사전홍보도 병행되고 있다.

제조업 외에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등을 영위하는 사업자와 기업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접근성을 지닌 사업지는 현재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착공과 서하남 JCT 확정으로 향후 세종시까지 7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서울지하철 5호선 강일역, 9호선 하남 연장 노선 등으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으며 서울과 하남을 잇는 BRT 정류장이 들어서는 황산 사거리에 위치해 서울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상일IC 입구와 인접해 외곽순환도로 진출이 쉽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 546호실, 공장 874실, 상가 225실 규모로 다인건설이 시공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총 연면적 약 21만6662여㎡에 총 3개동, 1차 지하 5~10층, 2~3차 지하 4~10층 규모의 유니크한 외관디자인으로 지어진다.

업무시설과 지원시설, 편의시설을 하나로 모은 신개념 구조로 지어지는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창고•공장•근린생활시설•기숙시설로 구성된다. 지하층은 창고 관련 시설과 지식산업시설,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상가가 위치하며 중간층은 지식산업시설, 8~10층은 기숙사로 구성된다.

로얄팰리스테크노 미사는 원활한 물류이동을 위해 지하 4층~지상 5층에 5t 화물차 진입이 가능하며 높은 층고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각 호별 출입문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도어투도어 시스템 설계 구조를 도입해 최대 7.5m 광폭 통로가 마련된다.

기숙사는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로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끌어 올렸으며 지역 냉•난방을 도입한 가운데 기숙사의 가치를 높여주는 4.5m의 높은 층고가 반영돼 개방감을 높였다. 망월천을 낀 상가는 수세권에 속해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는 평가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2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정확한 홍보내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람 시 담당자 지정제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