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과 소통하는 민원서비스

오산시는 최근 시각장애인의 민원편의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점자 민원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점자 민원안내 책자는 본청 및 동 주민센터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사무 중에 가장 많이 신청하고 있는 주민등록, 인감과 사회복지급여 및 사회서비스 이용권 신청 등 시각장애인 관련 민원업무를 중심으로 신청대상자, 신청방법, 관련 법규와 처리기간 등 민원사무 처리에 관련된 사항을 점자로 수록했다.

점자 민원안내 책자는 동 주민센터와 시각장애인협회, 사회복지관 등에 비치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 개정 등으로 변경될 경우 이를 수정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각장애인을 배려하고 시민의 작은 불편과 다양한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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