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개선 통해 외국인 투자유치dp 최선”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장 취임이 영광이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

김진용 제5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청장은 지난달 29일 송도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부가 가치의 서비스 산업 육성을 통해 IFEZ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그동안 IFEZ가 거둔 많은 성과에 대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은 멀고 험난하기만 하다”며 “외투기업의 경영환경과 정주지원을 개선, 외국인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IFEZ가 세계 3대 경제자유구역으로 도약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신은 자연을 만들고 인간은 도시를 만들었다’는 윌리엄 쿠퍼의 말을 인용하면서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의 창조물이 도시인만큼 IFEZ가 새로운 도시문명의 역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한편 얽히고 설킨 현안 사업들을 해결하고 가능한 재원 범위내에서 시민 행복과 직결된 사업들이 우선 추진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용 청장은 “인천시와 경제청에서 근무하면서 IFEZ가 인천의 성장 동력이자 우리나라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봐왔기 때문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힘을 모아 IFEZ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뤄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날 지창열 경제청 송도사업본부장을 경제자유구역청 차장 직무대리로 임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