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홍보대사 위촉, 2년동안 활동

최고 인기 걸그룹 걸스데이의 민아가 내달 14일 인천 시민의날 행사에서 축하 공연한다.

인천시는 27일 시청 장미홀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민아(본명: 방민아· 24), 민아의 부모·조부모,  소속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아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민아는 10월 14일 인천 아시아드경기장에서 열릴 인천 시민의날 행사에서 자신의 인기곡 3∼4곡을 선사하는 등 앞으로 2년동안 인천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유정복 시장은 “평소 뛰어난 연예계 활동으로 인천의 명예를 높이고 있는 가수 민아가 홍보대사로 우리와 함께해 기쁘다”며 “남다른 애향심으로 인천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아는 “인천 출신으로서 세계 속의 명품도시 인천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겠다”고 화답했다. 

고향이 인천인 민아는 성지초교·북인천여중을 거쳐 서울 진선여고를 졸업했다.

2010년 7월 걸스데이 멤버로 데뷔한 민아는 2013년 첫 정규 앨범 1집 ‘기대’를 발매하며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1위에 올랐다.

이후 ‘여자 대통령’ ‘썸씽(Something)’ 등 히트곡을 잇따라 발표했으며 올해 3월에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GIRL'S DAY EVERYDAY #5>를 발매하고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제1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가수부문 10대 가수상, 제18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신인가수상, 제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