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마련해

평택시립안중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그림책 ‘나는 지하철입니다(문학동네어린이, 2016년)’의 작가 김효은 선생님 강연회는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안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운영된다. 8년간의 드로잉 작업, 3년간의 출판과정 등 한 권의 그림책이 탄생하기까지의 힘들고 어려웠던 과정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으며, 작품 활동 중 겪었던 작가의 고민과 어려웠던 점을 선생님의 육성을 통해 생생히 엿볼 수 있다.

9월 16일은 오후 2시부터 초등학생 1학년에서 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안중도서관 뒷산 생태를 체험해 보는 ‘숲과 함께 놀아요’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뭇잎 관찰하기, 나무 목걸이 만들기 등을 통해 자연 속에서 오감을 느끼고, 즐기는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생태 체험이 끝났다면 오후 4시부터는 어린이 인형극 ‘잭과 콩나무’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세계명작 ‘잭과 콩나무’를 재조명한 인형극으로 고전 읽기를 두려워하는 어린이들이 고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웹툰 ‘아만자’의 김보통 선생님 강연회 ‘만화로 이야기하기’는 9월 23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다. 자신이 가진 고민, 갈등, 상처를 타인이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전달하는 방법과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이야기 하듯 만화 그리는 법’을 들려줄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함께 하는 공모사업 일환으로 8월 26일 1차 웹툰 작가와의 만남(‘놓지마 정신줄’의 신태훈 웹툰 작가와의 만남)에 이은 2번째 강연회이다.

이 외에도 청북도서관에서 즐기는 인디 밴드(도리토리 등 2팀) 공연 ‘신나는, 청북도서관’이 9월 24일 청북문화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오후 5시부터 개최되며, 인생에서 가장 감명 있게 읽은 책을 추천하는 ‘내 인생의 책’체험행사, 그림책 ‘군함도(우리교육, 2016년)’ 원화전시회가 운영된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 사인이 든 도서를 선물로 드릴 예정이다. 9월의 모든 행사는 8월 22일 화요일부터 접수가능하며 전화(031-8024-8340, 8344), 인터넷 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시면 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