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보듬협의체-㈜엘앤케이프렌즈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파주시 파주읍은 18일 파주읍 다목적회의실에서 누리보듬협의체(위원장 이환락), ㈜엘앤케이프렌즈(대표이사 이병호)와 ‘술이홀 나눔릴레이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파주읍은 목욕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발굴하고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는 이동서비스와 목욕봉사를 진행하며 ㈜엘앤케이프렌즈는 목욕비용과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2월부터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는 매월 어르신 10명을 파주가야랜드로 모셔 목욕서비스와 점심식사를 제공해왔다. 이 소식을 접한 파주가야랜드 입점업체인 ㈜엘앤케이프렌즈의 이병호 대표이사가 참여의사를 밝혀 협약에 이르렀다.

이종춘 파주읍장은 “어려운 형편에 있는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개인위생과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술이홀 나눔릴레이’는 어려움에 처한 주민을 돕기 위한 파주읍 누리보듬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기부자 1명에서 시작해 나눔실천에 동참할 2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지난해 11월 시작돼 4000만원의 후원금이 모여 저소득 주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