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자 회의서 운영 전반 내용 다뤄

여주시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16일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평생학습 관련기관 및 단체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5회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주민자치 축제’추진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오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는‘제5회 평생학습 주민자치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된 이날 회의에서는 프로그램 및 부스 등 유익하고 풍성한 축제를 위한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관내 기관ㆍ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켜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키는 자리로 관내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학교를 망라한 모든 평생학습기관이 참여하게 된다.

또한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교육부 지정, 2017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따른 시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도시 선포식,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및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를 비롯해 전시·체험·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그리고 다양한 계층이 함께하는 학습체험을 통해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행사가 될 것이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참여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면서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부탁했다.

축제 참여 신청접수는 8월31일까지이며, 관련 문의는 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팀(☎031-887-332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