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중부
신계용 과천시장, 재건축 공사 현장으로 매일 출근해 시민 안전 챙긴다아침 출근길 현장 방문해 안전관리 및 석면처리 등에 대해 직접 점검하기로
  • 이원규 기자
  • 승인 2017.08.12 14:34
  • 댓글 0

신계용 과천시장이 아파트 재건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지역 내 현장으로 매일 출근해 시민 안전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신 시장은 11일 출근길인 오전 8시 20분께 주공7-1단지 현장을 찾아 안전관리와 석면처리 현황, 소음·비산먼지 등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책임자를 만나 재건축 공사와 관련해 야기될 수 있는 시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7-1단지 현장에서 현재 석면해체 작업이 진행 중인 것과 관련해, 해체 및 폐기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고 처리 결과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 중에서도 대형 화물차량이 빈번하게 출입하는 공사 현장 진출입로의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해 보행자 및 차량 관련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신 시장은 “현재 지역 내 여러 현장에서 재건축 공사가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더욱 더 철저하게 관리하고 감독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만약 재건축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한 건이라도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현장뿐만 아니라 전체 현장에 대해 사고 관련 안전 점검을 실시한 뒤 안전이 확인된 경우에만 공사를 재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과천은 주공1, 2, 6, 7-1, 7-2 등 5개 아파트 단지의 재건축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1단지 현장은 현재 건축폐기물 반출 작업이 완료되고 9월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며, 2단지 현장은 철거 전 석면 보양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6단지 현장은 단지 내 수목 이식 작업과 가설 펜스 설치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7-1단지 현장은 오는 19일까지 석면 해체 작업을 완료하고, 이후 본격적인 철거가 진행될 예정이다. 7-2단지 현장은 공정율 52%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이원규 기자  lwk@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면 다른기사 보기
이원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