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메트로 북부
파주시, 임진각 주차장 확충 특별조정교부금 17억 확보10월 완공 예정, 임진각 주변 교텅체증 해소 기대
  • 성기홍 기자
  • 승인 2017.08.11 11:37
  • 댓글 0

파주시는 임진각관광지 일원 주차장 확충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7억원을 확보했다.

임진각관광지는 연 600만명 이상의 국내외관광객이 찾아오는 전국적 안보관광지로 매년 포크페스티벌, 파주개성인삼·장단콩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장소다. 대규모 행사·축제시뿐만 아니라 성수기 주말에 1일 동시 주차 3000대 이상의 주차공간이 필요하나 기존 확보된 주차공간은 2100대로 3분의 2수준에 그쳐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민원이 지속 제기돼왔다.

임진각관광지 확대사업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캠핑장,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곤돌라설치, 인공습지센터 등 각종 개발 사업이 이르면 2018~2019년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비 확보로 임진각 주변 상습 교통체증 해소와 함께 향후 증가할 교통수요까지 적극 대비할 수 있게 됐다.

파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할 주차장은 임진각역 부근, 약 1만평의 부지로 총 920대 차량이 동시 주차할 수 있다”며 “토지사용 협의와 실시설계 등 사전 준비절차를 이미 마쳤기에 서둘러 10월 중순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주차장을 개방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10월과 11월에 각각 개최 예정인 개성인삼축제와 장단콩축제에는 임진각을 찾는 방문객의 불편이 많이 해소될 전망이다.

성기홍 기자  sgh@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북부면 다른기사 보기
성기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