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전준호 안산시의원, 상록수공원조성 3차 자문회의 참석공원 조성과정에서 시민 참여 중요성 강조
  • 김대영 기자
  • 승인 2017.08.10 17:37
  • 댓글 0

안산시의회 전준호 의원이 9일 최용신기념관에서 열린 ‘상록수공원조성 3차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공원 조성 과정의 시민 참여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안산시 문화예술과 주관으로 상록수공원 문화공간조성을 위한 자문위원회 위원들과 전준호 의원을 비롯한 외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회의에서는 상록수공원 문화공간 조성 콘텐츠 용역 결과에 대한 보고와 공원 조성 관련 참석자들 간 토론이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용역 결과 보고를 통해 참여형 워크숍을 통해 지역 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하며 이를 통해 현재 상록수 공원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지적됐다.

아울러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되 기본 방향 설정과 다자인 가이드라인은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제시됐다.

앞서 지난 3월 있었던 1차 자문회의에서도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상록수공원을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온 전준호 의원은 이날도 그 동안의 진행과정에서 이뤄진 의견 수렴 절차를 높이 평가하면서 예산 추가 확보와 설계에 자문위원 및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필요가 있다고 밝혀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전준호 의원은 “최용신 선생의 얼이 깃든 상록수 공원을 역사와 문화를 이어가고 마을 주민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여러 달 동안 지혜를 모아 대안을 마련해 주신 자문위원과 톡톡문화포럼, 최용신 기념관, 안산시청 문화예술과, 공원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특별히 83인의 명예 최용신기념관장으로 참여하여 여러 차례의 워크샵에 함께 하며 소통하고, 모니터링에 참여하여 귀한 의견을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마운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시 집행부와 협력하여 샘골로변 옹벽 개선과 녹지대 개선 등 상록수 공원 중장기 개선계획에 필요한 사업예산을 확충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기자  kdy1952@naver.com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