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골프 활성화로, 골프 저변 확대

중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중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중구청장배(盃) 제1회 아마추어골프대회가 오는 11일 영종도 스카이 72 골프클럽 하늘코스에서 열린다.

중구골프협회는 처음 개최하는 행사다 보니  준비과정에서 시행착오 발생을 최소화하여 성공적 대회를 치르겠다는 다짐 속에  준비에 여념이 없다.

대회 준비를 지휘하고 있는 신명호중구골프협회 회장(중구체육회 부회장)은 "인천에는 주요 국제대회가 자주 열리는 관내 스카이72 골프클럽을 비롯 프레지던츠컵 유치로 더욱 유명해진 송도 잭닉클라우스 클럽과 청라QB베어스 골프 클럽 등 명문골프장이 들어서 있지만 그 유명세 만큼 지역 골프는 스포츠로서 활성화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지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제부터라도 지역 대회를 통해 골프 저변 확대와 훌륭한 선수가 배출 될 수 있도록  기폭제가 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신 회장은 앞으로 골프발전을 위한 협회 계획에 대해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이미 전국 골프 동호인들의 축제로 완전하게 자리 잡고 있는 추세“라며 ”우리 중구가 지역적으로는 때늦은 감이 있지만  골프의 저변확대와 건강한 체력증진은 물론 서로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국민스포츠가 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신명호 회장은 “이번 대회에 이미 152명(38팀)이 참가하는 등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최대한 공정한 대회를 만들기 위해 엄격한 규칙을 적용했다”며 “각 홀마다 골프협회 경기위원과 경기 보조위원을 배치해 공정하고 투명하면서도 원활한 경기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성공적 개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