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인재 인증제' 로 마일리지->장학금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대표인재 인증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적립한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한길우수인재 장학금(SELP 마일리지)’ 제도를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부천대 대표인재 인증제는 대학비전에 걸맞은 인재양성을 위해 5대 역량(인성역량·기초학습역량·직업기초역량·직무역량·융합역량)을 제시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학기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17학년도 1학기에는 사회봉사, 국·영·수 학습, 어학, OA, 취업캠프, 현장실습, 공모전, 자격증 취득 등 70 여개의 프로그램, 3,8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에게는 마일리지 적립 외에도 한길우수인재장학금(SELP 마일리지)과 졸업 시 대학의 대표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비서사무행정학과 장지현 학생은 “학교 지원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도 취득하였는데 장학금까지 받게 돼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천대 관계자는 “대표인재 인증제가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적극적으로 계발하여 여러 학문분야와 소통하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는 독립운동가인 몽당 한항길 선생이 설립한 민족대학으로 성적장학금, 복지장학금, 근로장학금, 산업체 및 군위탁 학생 대상 아람장학금, 외국인장학금,  장학 사각지대 학생을 구제하기 위한 특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