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6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안성시 너리굴문화마을「엄마청소년수련원」에서 1박 2일 여름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자연과 예술이 더불어 숨쉬는 너리굴문화마을에서 ‘두드리면 꿈이 실현 된다’라는 뜻을 담아 모험심과 강한 정신력을 키워줄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캠프를 운영해 바른 인성과 올바른 미래상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첫째 날은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모둠별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힐링캠프’와 ‘BBQ 요리왕’을 진행해 직접 텐트를 쳐보고 모듬별 미션을 통해 획득한 식자재 쿠폰으로 요리를 만들어보는 등 캠핑을 경험했으며, 이어 ‘신나는 물놀이’와 ‘캠프파이어’를 통해 아동들의 에너지와 스트레스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은 전문공방 지도자와 함께 자신만의 독창적인 예술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가죽공예, 금속공예) 창의성과 감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중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방학기간 동안 경제적·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에게 여름캠프를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