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중교통 종사자 불편 해소

서정리역에 이용객을 위한 공중화장실 개방에 이어 대중교통 종사자들의 숙원사업인 쉼터 준공식과 개소식이 지난 19일에 공재광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과 택시기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거행됐다.

주민편의시설은 지난해 7월에 착공해 6개월간 공사를 진행했으며, 연면적 102.96㎡에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남녀 화장실, 2층은 대중 교통종사자의 휴게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서정리역 인근에는 가까운 화장실이 없어 시민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종사자들은 급한 생리적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정리역 3층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는 번거로움을 감내하거나, 주변상가 화장실을 이용 시 눈치를 보며 사용하는 등 불편을 감내해 왔으며, 휴게시간에는 쉴 만한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어 왔다.

시는 지난 1월 공중화장실 개방으로 이런 불편을 해소했으며, 또한 2층은 택시운수 종사자들의 심신피로를 풀고 재충전하는 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 사무실을 개설, 시민에게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 된다.

공재광 시장은 “택시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해 친절 서비스를 유도해 시민안전과 대중교통에 대한 질적 서비스를 제고함은 물론, 앞으로 다양한 시책 발굴을 통해 대중교통종사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