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무료 “한차원 높은 건강의 시작”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는 스스로 건강을 쉽게 체크해 평생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연중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운영한다.

건강원스톱서비스는 보건소 내 건강원스톱서비스와 찾아가는 이동건강원스톱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해 시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내 건강원스톱은 만성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해 3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내소 및 전화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찾아가는 이동건강원스톱은 관내 아파트, 이마트, 초지시장, 산업장등에 직접 찾아가서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원스톱서비스는 무료로 운영되며,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고, 조기발견 및 관리강화를 위해 1:1맞춤형 건강 상담 및 검사·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와 생활습관의 변화로 만성질환자 뿐 아니라 여러 개의 만성질환을 가진 복합 만성질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건강원스톱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자가 건강관리능력을 키우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건강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건강원스톱서비스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상설 운영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단원보건소 1층 주민건강센터(031-481-3397)로 접수 및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