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아트 프로젝트 우리는 실버예술단 “소통 나눔 국악 한마당” 공연이 열린다.
 
안산 문화재단 우리동에 예술 프로젝트 “우리는 실버예술단” 의 “소통 나눔 국악 한마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안산문화재단, 경기도 신체장애인복지회 안산시지부가 후원하고 풍물마당터주, 연극과마을, 안산국악원이 주최·주관한 2017 안산문화재단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사업으로 진행된 실버 교육사업의 문화 나눔 공연이다.

2014년 처음 시작된 실버아트 프로젝트의 성과로 실버풍물단 “뜨거운 청춘”, 실버극단 “봄날”, 실버민요단 “해오름” 까지 세 개의 실버동호회가 만들어졌다. 이번 공연인 실버아트 프로젝트 우리는 실버예술단 “소통 나눔 국악 한마당” 은 이 세 개의 동호회가 똘똘뭉쳐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낸 것으로, 4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고 갈고 닦아온 실력과 실버예술단 모두의 열정이 녹아있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그리고  실버아트 프로젝트 우리는 “실버예술단” 의 첫 번째 문화나눔 공연은 지난 6월 15일 오전 11시 실버 극단 봄날의 “청이 날다” 공연이 반월노인대학에서 열렸으며 재밌고 감동적인 연극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시간이었다. 공연을 찾은 한 시민은 “이런 좋고 의미있는 공연이 있어도 공연소식을 몰라 찾아오지 못하는 관객들이 많다.” 하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와 함께 실버아트 프로젝트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두 번째 문화나눔 공연의 일정은 7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안산시 장애인 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이며 안산의 장애인 분들과의 소통의 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