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서 벤치마킹 줄이어

안산시 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영중)는 지난 22일 성남시 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15명이 상록구청 도시숲 추진현황과 사2동의 주민자치 분야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했다.

이날 벤치마킹은 사2동 아랫감자골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지난해 사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향기 나는 우리 사2동’을 만들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며 노력했던 다양한 사업실적을 자료와 현장방문을 통해 배워갔다.

특히 산성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마을을 잇고 마음을 나누다’라는 올해 비전을 위해 추진 중인 사이길 음악회 등 다양한 사업을 듣고, 사2동 해안로 완충녹지대 환경개선을 위해 정비된 육교 도자기 재정비 사업 현장과 각종 홍보 전단지 부착방지를 위해 정돈된 전봇대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영중 사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의 자치역량을 집결시켜 앞으로도 사2동이 주민자치가 실천되는 우수한 롤 모델 마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운 사2동장은 “우리 마을과 타 지자체 마을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리 마을의 부족한 점을 배우고 채워 나갈 수 있어서 참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사2동은 오는 28일 3개 지자체(괴산군 연풍면, 청주시 청원구 율량사천동, 화성시)에서 벤치마킹 견학이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