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5대 역점사업 일환 취업난 해소

구리시 일자리센터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7년 구리시 청년 Dream Up 채용박람회’ 를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개최한다.

시정 5대 역점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가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채용박람회는 구리시 인근 20개의 청년층 구인업체가 100여 명을 모집하는 규모로 운영되며, 1차적으로 사전 모집한 구직자에 대해 직업 상담사와의 심층상담 후 선호직종과 직무내용에 맞게 알선이 이루어진 후 행사당일 해당업체에 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모의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사전 접수한 20명에 대해 대기업의 전직 인사 담당자가 실시하는 모의 면접관이 별도로 운영돼 청년 구직자들에게 면접 체험의 기회를 지원하고 별도의 피드백 또한 제공한다. 

이밖에 현장에서 바로 면접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구직자들의 긴장감 해소를 위한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참여는 만 19세~39세 청년층 구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업체 및 모집직종 등은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일자리센터 (031- 550-2596, 2317~2320)로 문의해 안내받으면 된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청년층 취업난은 이미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된지 오래라며, 취업 분위기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채용행사인 만큼 관내 청년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