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공연장과 관객 간의 친밀감을 높여 공연관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공연장 견학 프로그램 ‘김포아트홀 백 스테이지 투어(Back Stage Tour)’를 선보이고 있다.

백 스테이지 투어는 공연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공연장에서 벗어나 관객과의 소통과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공연장 체험프로그램으로 특히 관련 분야의 직업과 진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연장 에티켓을 배울 수 있는 동영상 시청과 최신 무대시스템을 활용한 바텐쇼와 조명쇼 시연, 무대 견학,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더불어 공연장의 유래와 현대 프로시니엄 무대로의 변천과정, 관련 진로와 직업 등 강의를 추가로 진행하며 타 공연장의 견학프로그램과 차별화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이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공연장과 무대에 대해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하며 “김포시민들이 김포아트홀을 비롯한 김포시의 여러 문화예술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문화와 예술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재단 차원에서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포시민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해 12월까지 진행될 ‘김포아트홀 백 스테이지 투어’는 전화신청을 통해 날짜 협의 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