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22일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원 및 모니터요원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및 운영회의를 시정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원은 여성친화도시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 과제발굴, 사업심의 등을 추진하며, 운영회의를 통해 여성친화도시조성에 대한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 및 도시를 시민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도시 포천을 만들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위원님들과 여성친화도시 모니터단들이 포천시 정책이 제도적으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발굴해 주셔서 희망도시 포천으로 만들어 남여 모두가 잘 사는 도시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함께 참여했던 여성친화도시조성 협의체 위원들은 이번 회의를 통해 여성과 지역주민 삶의 질을 향상을 목표로 여성의 참여와 권익을 증진하고 우리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이 가득한 평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 목표를 안전하고 여성친화적인 지역사회조성, 양성평등한 가족문화 확산, 양성평등한 문화와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해 여성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이를 바탕으로 행복한 삶이 영위될 수 있도록 정책과 기획을 실행해 우리시에 맞는 여성친화도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