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핵심가치 비전 및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안산시, 시 핵심가치 비전 및 직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대영 기자
  • 승인 2017.06.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정책방향 비전 공유 및 직원 경쟁력 강화 목적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19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 공무원과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개발 등 출연‧출자기관 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시 핵심가치 비전과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마련된 이번 교육은 시 정책방향과 비전 공유 및 직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총 3회 기획돼 추진되고 있다.

시 핵심가치 비전에 대해 강연에 나선 제종길 안산시장은 ‘새로운 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라는 주제로 ▲왜 사람중심인가? ▲안산! 변화에 부응할 수 있나? ▲도시의 시대, 미래를 준비한다 ▲왜? 숲의 도시인가! ▲안산의 4차산업 잠재력과 같은 다양하고 심도 있는 고민이 담긴 시정철학과 비전 을 500여 명의 직원들과 소통하며 공감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종길 안산시장은 강의를 마치며  “안산의 미래를 위한 변화의 중심은 사람이며,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반드시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을 맡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윤종록 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과 지방자치단체의 미래」라는 주제로 ▲작은 상상력이 거대한 혁신으로 4차 산업혁명의 도래 ▲변화의 중심은 소프트 파워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전략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연을 펼쳐 현실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했다.

강연에서 윤종록 원장은 변화하는 시기에 4차 산업혁명을 국가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야 하며, 세계 최고의 디지털 강국으로써 좋은 씨앗(인재)을 키우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지금까지 2회에 걸쳐 총 1034명의 직원들이 시 정책의 공유과 사회변화에 대한 현실감 있는 교육의 시간을 가졌으며 하반기에 예정된 마지막 3차 교육도 다양한 방면의 중량급 인사를 초청하여 시의 성장을 위한 교육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