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인천시정
도시 색채 개발로 인천만의 아이덴티티를 만든다내년 2월까지 인천 색채디자인 및 컬러링 사업 본격 추진
  • 안종삼 기자
  • 승인 2017.06.19 15:56
  • 댓글 0

인천시는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 문화, 이미지 등을 반영해시민과 함께, 시민이 공감하는 『인천 색채디자인 및 컬러링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인천 색채디자인 및 컬러링 사업』을 통해 인천시 대표 환경 색채를 발굴·선정하고, 색채디자인 매뉴얼을 구축하며, 공공공간을 활용해 ‘인천 색 광장(color square)’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은 지난 16일 착수해 내년 2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인천만의 핵심가치를 도출하고 인천이 가진 다양한 풍경과 이야기를 담아 색으로 추출해 낼 방침이다.

또한, 인천역사, 색채심리, 유니버설, 안전 등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야간경관 조성사업과 연계해  ‘낮에는 색으로, 밤에는 빛으로’ 아름다운 인천 색 광장을 조성해 시민과 방문객이 함께 소통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 가치를 담은 인천색 개발과 디자인 공간을 조성해 인천을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을 통해 긍정적인 도시이미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용역을 수행하는 김현선디자인연구소는 색채디자인 분야 전문업체로서 서울상징색 개발, 국가이미지개선을 위한 환경색채개발, 성남시 색채가이드라인 수립 등 다수의 용역을 추진한 바 있다.

안종삼 기자  ajs@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정면 다른기사 보기
안종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