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피서지 '파주 캠핑장'에서 누려 봅시다!

● 파주시 공릉관광지 캠핑장 - 23개 캠핑장 올가이드
● 다양한 파주의 주변 먹거리 놀거리로 기쁨도 두배로
● 공릉관광지 캠핑장 등 마장호수도 수변 캠핑장 조성

파주시가 여름철을 맞아 더위를 피하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파주시 공릉관광지 캠핑장(조리읍 장곡리 420-7번지 일원)과 관내 소재한 캠핑장을 소개한다.

지난 해 7월 개장한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비롯해 파주시에는 총 23개의 캠핑장이 등록돼있다. 캠핑족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캠핑장은 단연 공릉 관광지 캠핑장이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파주시가 1박2일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국도비를 포함 총 15억원을 투입해 조성한 공공캠핑장이다. 지난 5월 기준 1만3000명의 캠핑객이 다녀갔으며 이달까지 주말은 예약이 다 찬 상태다.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규모의 레저시설인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1만㎡의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 등으로 조성됐는데 예약이 시작되는 매달 15일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많은 캠핑족들의 선호를 하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캠핑에 필요한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이곳을 방문한 다수 캠핑객들이 추천하는 코스는 하룻밤을 공릉관광지 캠핑장에서 보낸 후 다음 날 바로 옆에 위치한 하니랜드를 방문하는 것이다. 하니랜드는 국도1호선인 통일로변에 인접해 있으며 삼면은 녹음 짙은 산 병풍에 둘러싸여있고 다른 한 면은 약 40만㎡(12만평)의 광활한 저수지를 끼고 있어 휴양을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지난해 겨울철 카라반마다 별도 설치된 야외테이블장에 방염천 소재의 바람막이를 설치해 춥지 않게 바비큐를 먹을 수 있었다. 이용요금은 주중 카라반 9만원, 주말 카라반 13만원이다. 캠핑은 주중 2만원, 주말 2만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카라반은 파주시민 30% 할인 요금이 적용되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 가능하고 문의는 성원레저(031-945-2250)로 하면 된다.

파주 관내 가장 많은 캠핑장이 위치한 광탄면에는 총 5곳의 캠핑장이 있다. 파주기산캠프, 캠프예그리나, 호수캠핑장, 파주힐링캠프, 반디캠프 등이다.

파주시 파평면과 적성면, 법원읍에는 각각 4곳의 캠핑장이 있다. 파평면에는 ▲임진강리조트 ▲율곡캠핑장 ▲동화힐링캠프 ▲밤골캠핑장 적성면에는 ▲하늘연캠핑장 ▲하마캠핑장 ▲은사시캠핑장 ▲JB캠핑하우스 법원읍은 ▲학교안풍경캠핑장 ▲귀한농부학교 ▲비학농원캠핑장 ▲별난독서캠핑장(운영 예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탄현면(박석캠핑장, 청풍명월캠핑장), 파주읍(명학산캠핑장), 문산읍(느티나무그늘아래캠핑장), 서패동(심학산야영장) 등 파주 곳곳에서 다양한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이렇게 파주시에는 23개의 캠핑장이 각 읍면동 별로 고루 분포돼있기 때문에 파주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뒤 가까운 캠핑장을 골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름철을 맞아 더운 날씨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파주를 방문해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파주시는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비롯해 마장호수에도 수변 캠핑장을 조성하고 있다. 앞으로 파주의 주요 관광지와 함께 파주만의 특색 있는 캠핑장을 조성해 많은 관광객과 캠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