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두산건설이 일산 식사지구 ‘두산위브더플러스’에서 추진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사업에 시공사로 참여한다.

(가칭)식사풍동지구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와 두산건설은 지난 8일 시공참여를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산건설이 MOU 체결에 나섬에 따라 일산 식사지구 내 ‘두산위브더플러스’는 향후 조합원 모집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플러스’는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부동산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주거선호도가 높은 식사동 일대에 대단지 1군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기 때문에 조합원 모집 속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

‘두산위브더플러스’는  지하 1층~지상 35층 29개동 전용 면적 59㎡, 74㎡, 84㎡ 총 2510세대(예정)의 대단지 아파트(1차 1410세대 예정, 2차 1100세대 예정)로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두산위브더플러스’가 위치하는  일산 식사지구는 일산 지역 내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우선 경의선 풍산역과 KTX행신역이 가깝고 단지 앞 고양대교를 이용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강변북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GTX-A 노선이 2017년 예정에 있어 GTX개통시 일산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오는 2024년에는 제 2외곽순환도로가 예정돼 있어 한층 더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일산 은행초·풍동초·풍동중·풍산중·세원고·풍동고가 위치하며 고양국제고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우체국·은행·도서관 등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국립 암센터가 단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인 일산 호수공원과 함께 단지 주변으로 달맞이공원·식골공원·소나무공원·정발산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을 누릴 수 있다.

‘두산위브더플러스’는 다양한 혁신평면을 설계로 공간 효율도 극대화했다. 전용 59㎡ 판상형의 4베이 구조로 공간 활용을 강화했고 채광도 우수하다. 74㎡는 4베이 구조로 넓은 팬트리와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84㎡A타입은 5베이 구조로 출입문이 2개가 설계돼 있어 한 집에 2가구가 생활할 수 있는 부분임대형 평면으로 실거주와 임대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84㎡B타입은 넓은 판상형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신경을 많이 썼다. 피트니스센터, GX 룸, 골프 연습장, 도서관, 실버 룸, 어린이 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조경 및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한편 조합원 가입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1채를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 통장은 필요하지 않다.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시세보다 10~20% 저렴할 뿐만 아니라 치열한 청약 경쟁에서도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